대한민국 국방부 아키스 -L Shop Program Administration (DAPA)은 KAI 국가 회사 (KAI, 한국 항공 우주 산업)와 FA-50 경 전투 항공기 개발 및 생산 계약을 체결했다. 

FA-50의 수정에 대한 R & D와 시스템 통합에 대한 R & D를 제공하는 계약 비용은 약 3 억 3 천만 달러입니다. KAI는 이번 계약의 일환으로 T-50 Golden Eagle의 시제품을이 버전으로 업그레이드 할 예정이다.

전투기 조종사 훈련 시간을 단축하고 군사 장비 운용에 소요되는 비용을 최적화하고 1992 년 전투 훈련 과정을 수강하기 위해 대한민국 공군 사령관은 훈련과 경전을 개발해야한다는 결론을 내렸다. 

비행기. 이 결정이 정부의 승인을받은 후 KTX-2 (한국 트레이너, 실험, 한국 실험 훈련 항공기)라는 프로그램이 시작되었다.


F-16 한국 전투기 프로그램에 따라 카자흐스탄에 F-16 전술 전투기 조종사 훈련 요구 사항을 고려하여 록히드 마틴 아메리칸 항공기 공사의 도움으로 새로운 항공기의 예비 설계가 개발되었습니다. 

원래는 더블 테일 하이 윙이었습니다. 1995 년 중반, 항공기의 외관은 새로운 모습을 보였으며 1997 년 9 월에 삼성과 록히드 마틴 (Lockheed Martin) 사이에 항공기의 추가 개발에 관한 계약이 체결되었습니다.

이 프로그램은 카자흐스탄 공화국 정부 (70 %), 합작 회사 Samsung-KAI (17 %) 및 록히드 마틴 우려 (13 %)의 참여로 자금을 조달했습니다. 한국 측은 동해, 꼬리 및 날개 생산뿐만 아니라 사천 생산 라인의 최종 조립을 담당합니다. 

미국 파트너는 제어 시스템 및 항공 전자 공학 개발을 책임졌습니다.

1997 년 10 월, 비행 시험용 T-50 훈련 항공기 2 대와 A-50 전투 훈련 항공기 2 대, 강도 매개 변수의 정적 지상 시험을 수행하기위한 2 대의 글라이더 2 대 생산 및 신규 장비의 전체 ​​규모 모델 개발에 대한 계약이 체결되었습니다. 


동시에 작업의 55 %가 미국 측에, 44 %가 한국 측에, 1 %는 다른 하청 업체로 떨어졌다.

1999 년 7 월, 항공기의 예비 모습이 승인되었고, 그 해 12 월까지 풍동에서 4,800 시간의 퍼지가 수행되었습니다. 최종 디자인에 대한 결정은 2000 년 8 월에 이루어졌으며, KTX-2 프로젝트는 T-50 및 A-50 지수를 받았습니다.

첫 번째 프로토 타입은 2001 년 1 월에 조립되었고, 첫 비행은 2002 년 8 월에 이루어졌습니다. 이듬해 2 월에 첫 비행은 초음속 (고도 12,200m에서 M = 1.05)으로 수행되었으며, 4 월에는 100 번째 시험 비행에서 속도 M = 1.2가 달성되었습니다. 

대포 무기와 공중 레이더가 장착 된 A-50 명칭의 3 번째와 4 번째 프로토 타입은 각각 7 월과 8 월에 테스트 프로그램의 두 번째 단계에 포함되었습니다.


2003 년 7 월, 공장 시험 (105 편)이 완료된 후이 프로그램은 군사 시험 단계에 들어 갔으며 2005 년 8 월에 완료되었습니다. 지상 정적 시험은 2002 년 1 월에 시작하여 2003 년 8 월에 끝났으며,이 때까지 4 개의 프로토 타입의 총 비행 시간은 241 개 분류에서 235 시간이었습니다. 

같은 해 10 월 대포 무기의 지상 테스트가 시작되었습니다. 2002 년 7 월부터 2004 년 6 월까지 구조적 피로 (300 시간)에 대한 벤치 연구가 수행되었습니다. 레이더 APG-67 (V) 4를 시험하기위한 80 편의 비행이 2003 년 12 월부터 2004 년 중반까지 수행되었다. 


2004 년에는 다음과 같은 테스트 및 연구 단계도 수행되었습니다.

TTX UTS T-50 골든 이글

윙스 팬 (날개 끝의 발사 장치 포함), m 9.11 (9.45)
길이 m 13.14
높이, m 4.94
빈 무게, kg 6441
내부 탱크의 최대 연료 질량, kg 2,220
최대 탑재량 질량, kg 4,763
최대 이륙 중량, kg  
-외부 서스펜션 없음 9,339
-외부 서스펜션 13471
최대 속도, km / h 1,509
스톨 속도, km / h 195
해수면 최대 상승률, m / s 201
동적 천장, m 16,760
실용 천장, m 14,935
세로축에 대한 최대 회전 속도,도 / 초 200
이륙 길이, m 345
경로 길이, m 707
최대 비행 거리, km 2,592
고도 4,570m에서 최대 일반 과부하 + 6.5
정상 과부하 한계, g + 8 / -3
-3 월 공중에서 엔진 시동. 무기가 정지 된 비행.

-6 월-7 월 극한의 공격 각도에서 비행.

-10 월 정지 된 무기 사용

-12 월 최대 일반 공기 역학적 과부하뿐만 아니라 최대 장비 속도 및 수 M의 비행. 결빙 조건을 포함한 기후 연구.

2004 년 10 월부터 2005 년 1 월까지 초음속을 포함한 대포 무기 사용을위한 10 개의 시험 비행.

2005 년 3 월 중순까지 주요 비행 테스트 프로그램은 70 % 완료 (800 편)되었으며 그해 5 월에 완료되었습니다 (1,146 편). 항공기 무기 사용을위한 확장 된 기능을 탐구하기 위해 추가 연구가 수행 될 것입니다.

TCB T-50 Golden Eagle은 다음과 같이 수정되었습니다.

T-50 (AJT, Advanced Jet Trainer)-유망한 훈련 제트기입니다. 총과 레이더가 장착되어 있지 않습니다.

T-50 LIFT (Lead-in Fighter Trainer)-가벼운 전투 훈련기. 무기 시스템 소프트웨어가 장착 된 레이더 및 통합 된 총을 갖추고 있습니다. 대체 명칭 AT-50.

TA-50 (카자흐스탄 공화국 공군 A-50)은 경 공격기이다. 레이더와 내장 총을 갖추고 있으며 무기 관리 소프트웨어가 있습니다.

FA-50은 F-5를 대체하도록 설계된 경량 전투 항공기입니다. 첫 비행은 2009 년 말 또는 2010 년 초에 예정되어 있으며 2013 년에 채택됩니다.

EA-50-능동형 REP 및 레이더 미사일 AGM-88 HARM이 장착 된 전자전 항공기.

RA-50은 오버 헤드 컨테이너에 위치한 광전자 및 적외선 정찰 장비를 갖춘 정찰 버전입니다. 마지막 두 가지 수정 사항은 2007 년에 개발되었으며 현재 생산 자금이 없습니다.

1995 년에 발표 된이 프로그램의 예산은 20 억 달러 였지만 1997 년 10 월까지 일련의 수정 후에는 1 억 2,270 만 달러로 줄었습니다. 50-20-22 백만

구조적으로,이 항공기는 선단을 따라 휩쓸린 날개가있는 미드 플레인으로, 기 하부에 가변적 인 기하학적 왜곡과 공기 역학적 유입이 있으며 그 아래에 공기 흡입구가 있습니다. 

테일 유닛에는 역 횡 V를 가진 풀 스위블 스태빌라이저가 포함되어 있으며 용골의 선단을 따라 스윕됩니다.







 동체 피부는 알루미늄 합금으로 만들어집니다.

플라 페론, 슬랫, 스태빌라이저 및 러더를위한 3 중 중복 제어 시스템. 실행 메커니즘-Parker and Mug 회사의 유압 드라이브. 엔진 노즐과 스태빌라이저 반쪽 사이의 동체 후면에 2 개의 슬롯 형 에어 브레이크가 있습니다.

랜딩 장치에는 하나의 바퀴가 달린 개폐식 3 축 섀시 회사 "Monsieur-Doughty"와 각 랙에 공기 오일 충격 흡수 장치 및 랜딩 후크가 포함됩니다. 

유압 시스템 (두 개의 독립적 인 서브 시스템으로 구성)을 사용하여 메인 랙은 공기 흡입 채널의 틈새로, 앞면은 비행을 따라 앞으로 나옵니다.

항공기에는 78.7kN의 애프터 버너의 최대 추력을 갖춘 General Electric 터보 팬 엔진 F404-GE-102가 장착되어 있습니다. 완전 전자식 엔진 제어는 동일한 회사의 F414 엔진에서 빌려옵니다. 

동시에, 후자는 T-50을 장비하기위한 유망한 발전소로 간주됩니다. 또한 EADS와 관련된 훈련 용 항공기 "Mako"가 장착되어 있으며 전투기 JAS-39 "Gripen"및 인도 경 전투기 "Ted-jas"의 개선 된 버전에도 설치 될 것입니다. 보조 전원 장치는 최대 6,100m 높이에서 F404 엔진의 시동을 보장합니다.

내부 연료 공급 장치는 동체에 5 개, 각 날개 콘솔에 하나씩 총 2,707 리터의 총 용량을 갖춘 7 개의 연료 탱크에 있습니다. 중앙 섹션과 윙 콘솔 아래에 568 리터 용량의 외부 연료 탱크를 3 개까지 서스펜션 할 수 있습니다.

승무원은 Martin-Baker 배출 시트가 장착 된 탠덤 형 조종석에 보관되어있어 항공기가 지상에서 안전하게 제로 속도로 나가도록합니다. 캐빈의 단일 랜턴이 열리고 다시 열립니다. 

고도가 높은 승무원의 정상적인 작업 조건을 보장하기 위해 Northrop-Grumman은 산소 발생 시스템을 개발했습니다.

A-50에는 Lockheed Martin의 레이더 AN / APG-67 (V) 4가 장착되어 있습니다. 무선 통신 장비에는 Reiteon 사의 라디오 방송국 ARC-232 (UHF / VHF)와 ARX-118 (IFF) BAE 시스템이 포함됩니다. 

공수 무기 사용을위한 공격 항공기의 버전에서,이 항공기에는 능동형 위상 배열을 가진 안테나가있는 이중 모드 (공기 대공 및 공대지) Vixen 500E AESA 레이더가 장착되어 있습니다. X 밴드 (8-12.5GHz), 스캔 각도 ± 60 °에서 작동합니다. 1000 시간의 MTBF

HOTAS (Hands On Throttle And Stick)가있는 로크웰 콜린스 항공기 제어 장치는 엔진 제어 레버 및 항공기 제어 핸들에 모든 주요 제어 장치를 배치 할 수 있습니다. 

이 기계에는 VIR-130A 조준 및 항법 시스템, NAVSTAR KRNS 수신기가 통합 된 H-764G 링 레이저 자이로 기반 관성 항법 시스템, TACAN 무선 항법 시스템 및 HG-9550 무선 고도계가 장착되어 있습니다.

계측 장비에는 넓은 시야각의 BAE Systems 시각 정보 반사판, 127x127mm 크기의 2 색 다기능 디스플레이 및 76mm의 대각선 크기의 8 개의 디스플레이가 포함되어 항공기의 공간적 위치, 고도 및 속도를 포함합니다.

생존 가능성을 높이기 위해 AT-50 모델은 중성 가스로 연료 시스템을 강화하고, 쌍극 반사기 및 IR 트랩을 발사하는 장치와 능동 유도 수단에 대한 노출에 대한 경고를위한 수신기가 설치되어 있습니다.

AT-50 및 A-50 버전에는 GDATP General Dynamics와 KAI가 공동으로 개발 한 20mm 개틀링 타입 M61A2 3 배럴 건이 장착되어 있습니다. 

건은 날개의 왼쪽 공기 역학 유입의 상단에 위치하고, 그로 인해 발사시 분말 가스가 왼쪽 공기 흡입구로 떨어지지 않습니다. 발사 속도는 3,000 발 / 분이며, 탄약은 250 발입니다. 두 버전 모두 7 개의 서스펜션 포인트가 장착되어 있습니다 

(중앙 윙에 하나, 각 윙 콘솔에 2 개), 공대지 미사일 방어 등급을 수용 할 수 있습니다 

(훈련 AGM-65 Mayverik 포함). NAR 블록; 500, 1000, 2000 파운드 구경 (실제 BDU-33 포함)의 Mk 82, 83 및 84 폭탄; 소형화물 컨테이너 CBU-58, Mk20 및 SUU-20; AGTS 및 TIX-3 훈련 공기 목표; 

공중 전투 ACMI (Air Combat Maneuvering Instrumentation)에서 항공기 조종을 제어하기위한 장비와 AIM-9 사이드 와인 더 공대공 미사일 방어를위한 윙팁에 하나의 발사대가있는 컨테이너가 달린 컨테이너.

전국 공군 용 T-50 버전의 25 대 항공기 공급 계약은 2003 년 12 월에 체결되었다. 2006 년 11 월, 다른 50 대의 T-50 및 TA-50 (A-50) 기계 생산 계약이 체결되었습니다.

한국 초음속 훈련기 (TTS) T-50 골든 이글과이를 기반으로 만들어진 경량 TA-50 공격기의 대대적 인 도착으로 2012 년까지 한 명의 조종사 훈련을위한 훈련 비용을 7 억 달러 줄일 수있을 것입니다.

또한 카자흐스탄 공군 대표에 따르면이 기계를 사용하면 조종사 훈련 시간을 20 % 절약 할 수 있으며 이는 28 개월입니다. 현재 한 명의 조종사 조종사를위한 전체 교육 과정의 기간은 33 개월이며 215 만 달러입니다.

한국 전문가들의 추정에 따르면, TA-50 UBS가 완전히 개발 된 후, 조종사는 현재 카자흐스탄 공군에 복무중인 F-16 전투기를 재 훈련하기에 충분한 5 개월의 시간을 가질 것이라고합니다.

카자흐스탄 공화국 공군의 초기 요구는 T-38 및 F-5B를 대체하기 위해 설계된 A-50, AT-50 및 FA-50 옵션 및 향후 F-5 옵션을 포함하여 최대 100 대의 옵션을 갖춘 94 항공기입니다.

2000 년 9 월, KAI와 록히드 마틴은 국제 시장에 새로운 항공기를 홍보하기 위해 합작 투자 T-50 International (TFI International)을 설립했습니다. 

2004 년에 이스라엘 공군과 아랍 에미리트 대표들이 데모 테스트를 실시하도록 초대되었으며 그 결과 T-50U 버전이 개발되었습니다. 

이 실시 예에서, 전방 및 후방 조종석에는 UAE 공군 F-16 전술 전투기에 설치된 것과 유사한 제 3의 대형 다기능 LCD 디스플레이가 있으며, Mirage-2000-9 비행기와 같이 앞 유리의 표시기가 장착되어있다. 

또한 Tales-TVA-6030 데이터 라인과 적외선 수신기가 설치되었습니다. 이 항공기는 TCB TA-4A 및 J를 대체하기 위해 이스라엘 공군에서 제안합니다.

 새 차에 대한 관심은 그리스와 싱가포르의 군사 전문가들에게도 드러났다. 한국 전문가에 따르면 수출 잠재력은 600-800 대입니다.

FA-50과 프로토 타입의 주요 차이점은 이스라엘 회사 인 Elta Systems의 펄스 도플러 레이더 EL / M-2032를 장착 한 것입니다.

이 장비는 최대 150km 범위의 지상, 지표면 및 공중 표적을 검색하고 추적 할 수 있습니다. FA-50에는 풍향 보정 WCMD (Wind-Corrected Munition Dispenser)가 통합 된 군수 탄약을 사용할 수있는 장비 세트가 장착됩니다. 

군비에는 공대지 미사일 방어 시스템 AGM-65 Mayverik과 JDAM 제품군의 UAD가 포함됩니다. 프로토 타입 테스트 결과에 따라 KAI와 항공기 제조에 대한 별도의 계약이 체결 될 예정입니다. 

첫 단계에서 DAPA는 약 60 개의 FA-50을 획득하려고합니다. 

동시에 수출을 시작할 계획입니다. 새로운 경전 함도 "기술 다리"역할을 할 것입니다 KFX 프로그램의 일환으로 개발중인 유망한 5 세대 항공기에 한국 공군은 총 150 대의 차량을 채택 할 계획이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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